100%를 한번에 바꾸는건 어려워도 1%를 100번 바꾸는건 쉽다.

생각정리 자세히보기

개발/Windows

[Windows] Windows 현재 디렉토리에서 cmd, powershell 띄우기

dc-choi 2020. 10. 24. 21:35
반응형

제목과 같이 현재 디렉토리에서 cmd, powershell창을 띄우는 방법을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.

 

windows10부터는 shift + 우클릭을 하면 다음 사진처럼 powershell을 띄울수있다.

 

하지만 cmd창을 띄워야하고, shift + 우클릭으로 cmd창을 띄우려면 regedit으로 레지스트리를 건드려야한다고 했었다. 근데 굳이 레지스트리를 건들기가 너무 번거롭다고 생각을 했었다... 그래서 좀 더 간편하게 열어보는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고, 다음과 같은 방법을 찾았다.

 

현재 내가 cmd창을 띄울려는 디렉토리로 이동을 한다.

 

alt + d를 누르고 cmd를 실행시킨다.

 

다음과 같이 cmd창을 띄울수있게 되었다!

 

같은 맥락으로 powershell도 입력하면...

 

다음과 같이 powershell도 띄울 수 있었다...

나같이 레지스트리를 건들기 싫으면 그냥 이런 방법으로 사용해도 좋을거같다... ㅎㅎ

 

오늘의 포스팅 끝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