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00%를 한번에 바꾸는건 어려워도 1%를 100번 바꾸는건 쉽다.

생각정리 자세히보기

나의 일상/생각정리

[생각정리] 사용자 스토리 기반으로 점진적 기능 개발 by. 차경묵 멘토

dc-choi 2022. 5. 12. 20:59
반응형

사용자 스토리를 작성하고, 이를 기반으로 테스트 코드를 작성하며 웹 서비스를 만드는 과정을 소개하고, 체험합니다.

프로덕션을 중심으로 개발을 진행함.
고객에게 어떤 가치를 전달할 것인가?
그 가치를 전달하려면 무엇이 필요한가?
우리가 그 무엇을 만드는 효율을 높이려면 어떻게 하면 좋을까?

사용자 스토리(페르소나)
저는 [누구]로서 [하고 싶은 일]을 하며 [목적]을 이루고 싶습니다.

ex)
회원인 고객은 지정한 시간 범위 안에서 하루에 한 번 앱으로 사진을 올리는 안내를 받아 사진을 2분 안에 올릴 수 있다.
저는 sns회원으로서 사진을 올려 사람들과 공유하고 싶습니다
로그인을 한 나는 뭐가 화제가 되고 있는지 궁금하다.

프로젝트를 작게 여러번하면 피드백을 여러번 할 수 있다.

작성한 스토리보드를 테스트코드로서 풀어낼 수 있으면 검증.

 

느낀점: 일단 강의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.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세션을 준비해주셔서 너무 재미있게 들었습니다. 라이브코딩을 진행하셨는데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, 오류가 났을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설명을 들었습니다. 기술중심이 아닌 고객중심의 마인드를 한번 더 배울 수 있었습니다. 수고하셨습니다.

반응형